어제, 22일은 강연의 날이었답니다. 이화여대에서 청년들과 즐거운 대담을 나눴다면, 부천에서는 소사구 지역위원회 당원 여러분, 그리고 주민 여러분과 '여소야대 정국, 정의당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또 다른 대담을 나눴기 때문이죠. 이렇게 많은 분들과 대화를 나누고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노회찬 원내대표랍니다.







정의당 당원이신 분들, 당원이 아니신 분들 구분을 두지 않고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 빛내주신 자리였습니다. 16년만에 찾아온 여소야대 정국에 대한 이야기에 많은 분들께서 귀를 기울이셨어요. 청년들과 다른 것이 전혀 없는, 초롱초롱 빛나는 눈빛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찾아온 여소야대 국회의 개원을 기다렸다는 듯 여기저기서 쏟아져나오고 있는 많은 정치적, 사회적 이슈들도 당연히 대담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하루에 수십 번씩 이름이 오르내리는 홍만표 변호사를 비롯한 검찰개혁 문제, 김해공항 확장 결정이 난 신공항 건설 등 이슈가 되고 있는 현안들에 대한 문제들을 노회찬 원내대표의 해석과 평가로 더욱 쉽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도 했답니다. 


덤으로 노회찬의 건강관리법에 대한 브리핑도 진행되었구요(!?)









막간을 이용해서 "정의당" 과 "노회찬" 삼행시를 짓는 이벤트도 있었답니다. 역시 한국인은 창의력 대장들인 것 같아요. 어느 하나 버릴 것 없이 모두 주옥같은 삼행시였답니다. 단순한 삼행시가 아닌 하나의 작품같은 시도 있는 것 같네요. 감동감동 ㅠㅠ








강연 후 마무리는 언제나처럼 단체사진이었습니다. 정의당의 트레이드마크와 다르게 노회찬 원내대표는 완벽하고 반듯한 L을 그려주셨네요. 많은 분들의 환한 웃음이 아름답게 남아있는 기념사진, 그리고 아름답고 알찬 부천소사지역위원회 여러분과의 만남이었습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