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정의당 선대위 정책자문단 발대식 축사






 

일시: 2017년 4월 6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국회본청 223호
 



정의당 심상정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노회찬입니다. 먼저 바쁘신 가운데서, 어찌 보면 참가로 인해 겪을 여러 가지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정의당 심상정 후보 정책자문단에 참여해 주신 교수님들과 연구자 여러분들께 선대위를 대표해서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최근에 저희들이 심상정 후보 지지자들 그룹을 조사한 결과 심상정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 중 40%가 정책 요인을 꼽고 있습니다. 조금 전 제가 국회에서 열린 병영문화혁신토론회에 다녀왔는데 그 토론회의 좌장을 맡은 분이 김선수 변호사입니다. 이 분은 아시다시피 참여정부에서도 일을 많이 했던 분입니다. 그런데 김선수 변호사가 저에게 ‘후보들 정책을 쭉 일별해 보니까 심상정 정의당 후보의 정책이 자기로서는 100점 만점이다. 다른 후보들이 일부러 애써서 정책을 만들 필요 없이 그냥 정의당 심상정 후보 정책 갖다 쓰면 될 것이다. 그 중에 자신 있는 건 선택하고 자신 없는 건 선택 안 하면 될 거 아니냐’ 이런 말을 했습니다. 단순한 공치사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러한 정책들을 이제까지 만들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드리고요. 그리고 앞으로 저희들이 살 길도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보가 못나서가 아니라 어찌 보면 정책이 더 가성비가 높기 때문에 정책으로 앞으로의 여지를 열어나가는 선거운동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대식이 정의당의 정책이 더욱 보완되고 또 벼려지는 그런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제까지 수고해주신 데 대해서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앞으로 계속해서 저희들만의 길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