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제19대 대선 정의당 심상정 후보 고문단 발대식 인사말












일시: 2017년 4월 12일 오후 1시 30분

장소: 국회본청 223호




■ 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시간을 내서 오늘 이 귀한 자리에 참석해 주신 고문님들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더 잘 알고 계시겠지만 사실 지금의 정의당도, 정의당의 심상정 대선 후보도 어찌 보면 여기 계신 선배원로 선생님들이 뿌린 씨앗이 이렇게 큰 것입니다. 저희가 처음 씨앗을 뿌린 게 아니라 오랫동안 민주와 평화, 또 진보를 위해서 노력해 오신 선배원로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오늘의 정의당도 존재하고 있고 심상정 후보도 19대 대통령 후보로서 이 자리에 서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들의 어깨가 참 무겁습니다. 여러분들이 뿌리신 씨앗이 잘 성장하도록, 열매까지 맺을 수 있도록, 좋은 꽃을 피우도록 노력해야 할 책임이 지금 저희에게 놓여있는 것이고, 그 간에 노력해 오신 일들이 헛되지 않도록 할 책임이 저희에게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닫고 있습니다. 저희들이 가진 모든 노력을 다해서 이번 대선이 진보정치의 외연을 확장하고, 내실을 튼튼하게 하며 흩어진 진보세력을 하나로 모아내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저희들이 가진 모든 노력을 다 하려고 합니다.
 
아마 보시기에 부족한 점도 여전히 많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지원도 하셨지만 저는 대선은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봅니다. 이번 주말에 후보등록과 TV 토론을 하고 내주 초부터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는 등 진검승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까지는 사실 인기투표 비슷하게 ‘몇 평에 사냐, 집에 재산이 얼마냐’ 등 호구조사식의 인기투표에 불과했다면 이번 주말부터는 가진 실력이 드러나고, 어떤 점에서 같고 어떤 점에서 다른지 차별성이 부각될 것입니다. 저희들이 갖고 있는 실력, 심상정 후보가 다져온 기량이 이번 주부터 빛을 발할 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뒤를 돌아보지 않고 앞만 보고 갈 것입니다. 이번 선거 끝까지 달려가서 5월 9일 날 ‘이제 진보가 이번 선거를 통해서 한걸음 또 큰 도약을 이루어냈다’라는 평가를 들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단순한 고문이 아니라 이 길을 먼저 여셨던 또 씨앗을 먼저 파종하셨던 당사자로서 우리 고문님들께서 후보를 중심으로 선거운동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애정과 관심으로 배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