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문]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정의당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등록 기자회견






일시: 2017년 4월 15일 13:30

장소: 광화문 광장
 

■ 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정의당 제19대 대통령선거 심상정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노회찬입니다. 반갑습니다. 드디어 오늘 제19대 대통령후보 등록일이 시작됐습니다. 정의당의 심상정후보가 오늘부로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 후보로 등록했습니다, 여러분.
 
이번 선거는 여러분들 잘 아시다시피 조기선거입니다. 5월 9일 조기선거를 만들어낸 것은 누구입니까. 바로 촛불 들고 이 자리에 겨우내 모였던 대한민국 국민여러분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대통령 탄핵하라, 새로운 나라 건설하자’라고 외치면서 겨우내 촛불을 들었습니다. 촛불광장에 모인 분들만해도 연인원 1600만 명이 넘습니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 80%이상이 대통령 탄핵을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대통령 선거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대통령 선거를 만든 국민의 뜻을 잘 반영하려면 이번 대통령 선거는 촛불 대통령을 만드는 선거여야 합니다. 많은 후보들이 나와 있지만 촛불광장에 모인 민심을 가장 잘 대변할, 촛불대통령이 될 자격을 가장 잘 갖추고 있는 후보는 정의당 심상정 후보 한 사람밖에 없습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운동 기간 내내 저희 정의당 심상정 선대위원회에서는 앞장서서 국민의 부름을 받아 안는 촛불대통령 심상정 후보를 꼭 대통령으로 만들겠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국민에게 ‘이게 나라다’라고 보여줄 수 있는 그런 새로운 촛불공화국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여러분 앞에 굳게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