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심상정 후보 제19대 대통령선거 출정식 인사말




일시: 2017년 4월 17일 오전 11시 40분
장소: 구로디지털단지역 이마트 앞 





■ 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존경하는 구로구 주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사랑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구로디지털단지에서 근무하고 계신 직장인 여러분 그리고 여기 이마트에 장보러 오신 분들 정말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런 비를 뭐라고 하는지 아십니까. 가뭄에 단비라고 합니다. 지난겨울 눈도 덜 오고 비도 안 와서 몹시 가물었는데 굉장히 소중한 비가 오늘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비가 내리는 이유가 뭔지 아십니까. 바로 오늘 제19대 대통령선거 때 봄비 같은 단비의 역할을 할 심상정 후보가 바로 이 구로구에 오기 때문에 정말 반가운 단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는 원래 12월에 열리게 돼있었지만 누구 때문에 5월 9일로 선거가 앞당겨졌습니까. 네 박근혜 때문입니다. 그러나 박근혜 때문만이 아니라 박근혜를 탄핵시키고 감옥에 보낸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 때문에 5월 9일 대통령 선거가 열리게 됐습니다. 바로 촛불을 든 국민들 때문에 이번 대통령선거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누가 이겨야 합니까. 왜 이겨야 합니까. 바로 심상정 후보가 촛불이기 때문입니다. 광장에서 촛불을 든 천 육백 만 시민들이 열렬히 염원하던 이 대한민국의 변화 누가 만들어낼 수 있습니까. 그동안 대한민국에 훌륭한 대통령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바로 노동이 당당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최초의 대통령은 누구입니까. 구로공단에서 미싱 일을 하면서 땀흘려본 유일한 대통령 후보가 누구입니까. 이제 세월이 바뀌어서 구로디지털단지로 변한 이 대한민국의 변화와 미래를 끌고 나갈 수 있는 대통령이 누구입니까.

여러분 심상정 후보 보셨습니까. 심상정 후보 본 사람들이 뭐라고 외치는지 아십니까. ‘심봤다’라고 외치죠. 왜 ‘심봤다’라고 합니까. 산삼이라서 그렇습니다. 도라지도 아니고, 더덕도 아니고, 인삼도 아니고, 홍삼도 아니고 바로 대한민국 국민들의 민생을 구할 명약 산삼 같은 후보가 누구입니까. 기호 5번 심상정 후보 반드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이렇게 이야기기합니다.

심상정 후보 찍어도 당선 되냐고요. 이 노회찬이 보증합니다. 심상정 후보 찍으면 심상정 후보 당선됩니다, 여러분. 여러분들이 조금만 더 도와주시면 심상정 후보 당선권에 들어갑니다. 5월 9일 대한민국의 제19대 대통령 선거, 이미 정권교체는 이루어졌습니다. 야당으로의 정권교체는 누가 되든 이루어집니다. 남은 과제는 무엇입니까. 바로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내 삶을 바꿔줄 대통령 후보가 대통령 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내 삶을 바꿀 대통령 후보는 단 한 사람, 기호 5번 심상정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