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9차 선대위 회의 모두발언



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심상정 후보 돋보인 TV토론… 홍준표는 후보 사퇴해야"




일시: 2017년 4월 24일 오전 9시
장소: 정의당 제2당사 

(대선 TV토론)
어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한 1차 TV토론은 심상정 후보가 단연 돋보이는 토론회였습니다. 다른 후보들이 색깔론이나 과거의 지엽적인 문제에 매달려 B, C 수준의 토론을 한데 비춰, 심 후보의 점수를 매기자면 A0 이상의 토론을 보여주었습니다. 심 후보는 정부정책의 큰 기조를 평가하고, 안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군대 내 사병들의 처우개선 문제를 적극 제기하는 등 다른 후보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토론을 보여주었습니다. 

점수를 매길 필요가 없었던 후보를 한 명 꼽자면 홍준표 후보입니다. 과거 자신의 성폭력 모의, 동조 행위를 변명하면서 ‘고해성사를 하면 살인자도 용서한다’는 등 실제 사과와는 전혀 동떨어진 모습으로 일관했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홍준표는 시험 무자격자에 해당합니다. 지금이라도 당장 후보를 사퇴할 것을 요구합니다. 

여전히 어제 토론에서도 후보들이 과거에 매달려 미래로 가지 못하는 모습이 계속 드러났습니다. 앞으로의 토론회에서는 미래를 지향하는 토론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심상정 후보는 앞으로의 토론에서도 우리 국민과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데 전력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