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회찬 원내대표, 정의당 여성당당 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 인사말






일시 : 2018 5 16일 오전 10 00

장소 : 본청 223


 

반갑습니다. 제가 태어나서 맡은 직책 중 가장 영광스러운 직책을 오늘 이 자리에서 맡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영광이고 또 명예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습니다.

 

이 자리에는 우리의 미래를 짊어질 후보들이 다 오셨습니다. 사실 우리가 나라다운 나라를 세워야 한다는 염원을 촛불광장에서 확인했습니다만 나라다운 나라의 첫 번째 조건은 바로 성평등한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오늘 이 자리에서 제가 유일한 남성이긴 하지만 전체 남성을 대표해서 남성들이 성평등한 세상을 만드는 또 하나의 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인 여성의 문제는 여성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사람들, 이 땅에 사는 공동체 모든 구성원들의 공동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여성의 가사부담, 폭력으로부터의 위협, 경력단절, 차별 등 무수한 문제가 바로 여성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의 성평등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여성당당 선대위는 여성 선대위를 넘어서 성평등 선대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정의당 지방선거 성평등 10대 공약을 보면 지역형 성별임금 공시제, 청소년 무상생리대 지원, 여성 관리자 비율 확대 등 지역에서부터 반드시 필요한 공약이 담겨있습니다. 이러한 공약 이행을 통해 정의당이 지향하는 여성이 당당한 지방자치가 결국 모든 사람이 당당한 지방자치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