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정의당 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발족식 모두발언







(사진 : 뉴시스)



■ 노회찬 공동선대위원장

이번 6·13지방선거는 촛불시민혁명 이후 처음 치러지는 지방선거입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지방자치에서 국정농단 세력을 심판하고 지역에서부터 나라다운 나라의 초석을 만드는 일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 여러분들께 각별한 부탁한가지 드리겠습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우리나라의 모든 유권자 각 개인이 총 7표의 투표권을 행사합니다. 유권자 여러분들께서는 그 표를 현명하게 분산투자해주시길 바랍니다. 한 정당에만 몰표를 주는 것은 지방자치를 거꾸로 퇴보시키는 일입니다. 더 나은 대한민국과 더 나은 지방자치를 위해 소위 ‘포트폴리오’를 해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그것이 요즘 모두가 얘기하고 있는 다당제의 정신에도 맞습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을 필두로 하여 현 정권의 발목잡기에만 여념이 없는 자칭 보수정당들에게는 분산투자하지 말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여러분이 행사하시는 7표 중 최소한 세 표 이상은 정의당에게 던져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기초의원 선거 단위로 가면 2인 내지 3인의 기초의원을 선출하는 곳이 많습니다. 이곳에서 정의당이 반드시 한국당을 이기도록 전국의 개혁진보 유권자들께서 현명하게 포트폴리오 해주십시오. 우리나라 지방자치에는 정의당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