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원내대표, 정의당 20대 국회 3기 원내대표 선출 당원 인사말]





당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오전 정의당 의원총회에서 3기 원내대표로 다시 선출됐습니다.
여러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국회에서 정의당의 위상을 좀 더 높이고,
당원 여러분들의 개혁열망과 촛불 민심을 제대로 제도화시켜보라는 의원단의 강력한 주문의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지난 2개월 동안 교섭단체로서 국회 운영에 참여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여러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지난 교섭단체 원내대표로서의 경험은 부족함과 자신감을 동시에 갖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국회개혁은 정의당이 앞장설 수 밖에 없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얼마 전 진행한 국회 특수활동비 전액 반납은 국회를 향한 정의당식 개혁의 시작일 뿐입니다.
국회가 스스로 바뀌지 않는다면 정의당 의원단은 그보다 더한 행동으로 문제점들을 지적해 나갈 것입니다.

민생개혁에 집중하겠습니다.
당장 올해 정기국회에서 저임금노동자와 자영업자를 위한 경제민주화 제도를 실현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자그마한 성과라도 반드시 만들어 내겠습니다.
교섭단체의 지위를 확보한만큼 비판을 넘어서 대안을 현실화시키는 입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특히 20대 후반기 국회가 시작되느니만큼 20대 국회에서 선거제도의 개혁을 반드시 실현시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일당백의 사명감으로 현장을 뛰고 있는 정의당 국회의원단에 대한 당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