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의도 이야기

노회찬드링크와 함께 방문한 하모니원정대!





의원실에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오셨습니다. 바로 "하모니원정대" 여러분인데요. 하모니원정대는 장애인 관광지 편의시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단체입니다. 이들이 노회찬 원내대표를 찾은 이유도 바로 '장애인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련법 개정입법 청원서'를 전달하기 위함이구요.










이들은 전국의 관광지를 돌면서 장애인 편의시설 현황을 조사하고, 보고서를 쓰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에 장애인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거나, 또 어떤 곳은 휠체어를 탄 사람은 관람이 불가능한 불편함이 있고…. 이런 어려움이 있지만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의무화와 관련된 법률이 없어 입법 청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해 이들과 심도있는 대화를 나눈 뒤 노회찬 원내대표 역시 평소 관심있게 지켜본 분야인 만큼 하모니원정대의 청원 내용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추진하겠다고 응답했습니다.






+ 그리고 뜻밖의 뜻깊은 선물!




노 원내대표가 드링크를 보고 깜짝 놀란 표정을 짓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박XX 아니고 노회찬드링크! 일명 노카스..(?!)

노 원내대표의 얼굴이 그려진 드링크 선물이었습니다.

자신의 얼굴이 그려진 드링크 선물을 받고 자동 함박웃음:)





한 병은 아쉬우니까 두 병 들고 인증샷도 찍어봤습니다!

그림이 생각보다 많이 닮았어요(귀염귀염 열매를 드신 호빵맨님)

힘이 되는 소중한 노카스(ㅎㅎ)는 마시지 않고 귀하게 보관하려고 합니다.


하모니원정대 여러분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 조대환 2016.07.21 20:54

    안녕하세요. 하모니원정대 참밝소팀입니다. 세상의 모든 권리가 밝게 비춰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 - ^ https://www.facebook.com/bright5p/?fref=ts

  • 오동형 2016.07.21 21:19

    반갑습니다~ 하모니 원정대 참밝소팀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살기 좋은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