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회찬 TV

노회찬, "지역주민 불편한 점, 12시간 안에 답변하겠다" - kbs창원 '감시자들'



어제 방송된 KBS창원 "감시자들" 에 노회찬 원내대표을 비롯,

경남지역 각 정당의 국회의원들이 출연해 각종 현안들에 대한

생각을 밝히고 의정활동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 창원 수험생 2016.08.27 18:59

    노회찬 의원님 저는 창원대학교에서 사법시험을 준비중인 수험생입니다 집은 성산구 대방동 성원아파트에 살구요 초중고등학교 다 창원에서 나왔습니다
    정말 황당하고 화가나서 이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의원님이 사법시험을 폐지시킨다는게 진짜입니까? 사법시험이 폐지되면 로스쿨을 나와야만 오로지 법조인이 되는건데 지금 무슨생각으로 그러시는겁니까? 지금 로스쿨현실을 알고나 그러시는겁니까?
    고졸 전문대졸은 응시자격도 안되고 무조건4년제 대학졸업에 30살이 넘으면 거의뽑아주지도 않는거 모르시나요? 서울대로스쿨은 20대가 98프로 30대이상이 2프로 입니다. 서울소위 명문로스쿨도 거의 마찬가지구요 거기다 한해등록금2천만원. 졸업하기까지 1억이넘게 듭니다. 그런데 들어가기만하면 75프로의 변호사시험 합격률을 보장합니다.

    로스쿨 면접에서 버젓이 자기 부모님 할아버지신상을 스펙이랍시고 밝히고 또 그걸 자기소개서에 버젓이 기재하고. 어떤로스쿨교수마저도 양심선언했습니다..한마디로 금수저에게는 로스쿨은 누워서 떡먹기 신분세습도구 현대판음서제로 비판받고 있는걸 알고나 그러시는 겁니까?
    거기다 한양대학교 로스쿨은 학벌등급을 미리메겨놓고 서울대A등급, 서울상위권B등급.... 지방대는 끼지도 그리고 껴도 미리 D등급으로 등급을 메겨놓고 선발을 하였습니다.
    뉴스에서 한양대로스쿨 학벌카스트제도 라는 기사도 보셨을겁니다. 그러면 창원대나 경남대 문성대출신에서는 법조인이 나오면 안되는겁니까? 로스쿨이 없는 지역은 경남이 유일합니다.
    사법시험이 있던시절은 창원대법대출신도 당당히 사법시험을 봐서 합격하고 변호사도 되었습니다. 의원님은 말로만 서민서민 하시는겁니까?
    사법시험은 돈이없어도 부모빽이없어도 지방대를 나오던 고졸이던 자기가 하고자하는 꿈만있었다면 대한민국사람 누구나 볼수있었던 시험입니다.
    알바해가면서도 책살돈만 있으면 누구나 시험칠수있었고 오로지 자신의 노력하나만으로도 합격할수있었습니다.
    로스쿨교수들은 자식들을 서로서로 자기로스쿨에 넣어주고 국회의원은 로스쿨교수에게 전화를걸고 있습니다 워낙 비리가터져서 기사화된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지긋지긋할 정도입니다
    지금 그런상황에서 그나마 흙수저도 알바해가면서, 피눈물흘려가면서 공부하며 공정한 사법시험하나만 바라보고 있었는데 그걸 폐지시킨다구요?
    정말 서민의 정당이 맞기나 한겁니까?
    로스쿨학생 성추행사건 , 몰카범사건 ,성적해킹사건,학교출석을안해도 교수가A학점을주는게 로스쿨입니다. 그런자들도 변호사 판사 검사가 될수있는게 지금 로스쿨구조입니다.
    부모잘만나고 수능한번 잘봤다고 평생 인생이 탄탄대로고 누구는 지방대나왔어도 피눈물흘려가며 공부해도 결국 흙수저로 사는게 지금 대한민국 헬조선 입니다.
    지금 얼마나 사법시험 준비생들이 눈물을 흘리고 있는지 아십니까 눈물뿐만 아니라 죽고싶은 심정으로 사시존치되기만을 바라고있습니다. 그런데 그걸 우리 지역구국회의원 그것도 제손으로 찍은 국회의원이 폐지시킨다는 기사를 보고 정말 어이가 없고 기가차서 말이 안나올 지경입니다.

    법조인비리나 판검사비리는 그사람들의 문제이지 사법시험자체의 문제는 아닙니다.
    판사검사 비리, 변호사비리가 있다면 그 말종인간들을 짜르거나 파면시킬수있는 기구를 만드시면되지 공정하게 시험보려는 수험생이 무슨죄입니까? 사법시험이 사라지기만하면 깨끗한법조인이 나오는겁니까?
    로스쿨은 사법시험만 없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집단자퇴서를 내고 수업거부 시험거부를 한겁니다.
    법을 공부한다는 학생들이 자신들이 사시가 존치되면 2류변호사로될까봐 무조건 없애야한다고 하는겁니다. 국민들은 다알거든요 로스쿨의 문제점을요. 지금 집단자퇴하고 사시유예도 싫다 예비시험도싫다 다싫다 오로지 로스쿨일원화만 외치고있습니다.
    그래야 자기들이 1류변호사가 되니까요. 사시존치를 주장하는 저희들은 로스쿨폐지를 외치지는 않습니다. 그냥 제발 경쟁만시켜달라는 겁니다. 로스쿨과 사시를 병행하고 그다음 서로 경쟁해서 누가더 국민들이 좋아하는 변호사가 될지 기회를 달라는겁니다. 국민의 85프로가 사법시험존치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의원님은 국민85프로도 무시하고 사시폐지를 주장하시는겁니까? 의윈님도 금수저이신가요? 귀족이신가요? 그러니까 서민들의 피눈물은 안보이시는 겁니까?

    사법시험을 폐지시킬때 폐지시키더라도 로스쿨을 정상화시킨다음에 폐지시켜야 하는거 아닙니까
    지금 사시가 폐지되면 로스쿨세상이 됩니다 부모잘만나 변호사 판사검사가되고 그런자들이 입법 행정 사법부에 특채로 들어가서 대한민국 곳곳이 불공정 비리로 얼룩질것입니다. 고려 조선이 그렇게 망해간거 모르십니까?
    가진거없어도 부모가 못나도 자기노력하나로만 평가받는게 그게 공정한 나라아닙니까? 흙수저는 평생 흙수저로 살아야합니까?

    지금 사시가 폐지되면 로스쿨을 견제할것이 아무것도 없어집니다.
    로스쿨과 사시를 병행시켜 서로 견제하고 경쟁해야 비리가 없어집니다.
    의원님이 정 사시를 폐지시키고 싶으시다면 로스쿨을 좀 제대로 만들어 놓고 사시를 폐지시켜주십시오
    지금 폐지가 되면 로스쿨은 슬슬 시작할껍니다 또 서열나누기로요 스카이대학 로스쿨출신 , 서울권로스쿨출신 , 지방로스쿨출신으로요
    또 학벌서열화가 시작되는겁니다. 벌써부터 지방로스쿨출신들은 검사임용이 거의 못되고있습니다 또 스카이로스쿨출신들이 판검사임용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나라는 학벌로 순위를 메기지않으면 안되는 병이라도 걸렸습니까

    제발 의원님 사시폐지시키지 말아주세요 가난하고 지방대여도 노력하면 법조인이 될수있는 나라를 만들어주세요
    가난한 수험생이 무슨죄입니까
    지금 수험생들은 의원님만 바라보고 절망하고 원망하고 있습니다.
    제발 폐지시키지 말아주세요 폐지시키더라도 로스쿨좀 똑바로 해놓고 폐지시키든지 해주세요
    지금은 절대로 안됩니다.

    의원님 살려주십시오 수험생들의 목숨이 달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