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회찬 원내대표, 3/20(화) 의원총회 모두발언




박근혜 이어 MB 구속영장 청구, 참혹한 일 자유한국당,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과해야

 


(사진 : 연합뉴스)



(MB 구속영장 청구)

어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되었습니다서울중앙지검에서 수사한 결과를 검찰총장에게 보고하는 자리에서도 대검찰청의 간부 어느 누구도 이견을 제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증거가 차고 넘친다는 실상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참혹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역대 대통령 중에 네 번째로 구속되는 대통령일 뿐만 아니라 생존해 있는 네 명의 전직 대통령 중에서 전직대통령예우에 관한 법률상 전직대통령예우를 받고 있던 유일한 대통령이었습니다이미 세 명의 전직 대통령은 대법원 유죄확정판결과 탄핵심판 결정으로 인해 대통령 예우가 박탈된 지 오래입니다유일하게 전직대통령예우를 받는 전직대통령마저 그 예우를 박탈당할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저는 법의 엄정한 심판이 국민을 대신해 내려질 것을 믿습니다동시에 연이어 지난 10년을 집권했던 자유한국당은 박근혜 대통령에 이어 전임 이명박 대통령까지 구속되는 이 사태에 대해서 국민들 앞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과연 자유한국당이 존립의 가치가 있는 정당인가에 대해서 심각한 회의를 하게 만드는 일대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자유한국당이 국민 앞에 무릎을 꿇고 사과할 것을 촉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