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회찬 원내대표, 3/29(목) 68차 상무위 모두발언



“비핵화 의지 거듭 천명한 김정은 위원장 입장, 환영한다… 남북 당사자·주변국·국내 정치세력, 한반도 평화 위해 노력과 협력해야”



(김정은 방중 비핵화 천명 관련)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중국을 전격 방문해 시진핑 주석과 회담하면서 ‘비핵화는 선대의 유훈’이라는 등 비핵화 의지를 다시 천명했습니다. 지난 3월 초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의 방북 당시 같은 언급을 한데 이어 이번 중국방문에서도 비핵화 의지를 드러낸 것입니다. 환영합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방중 결과와 관련해 시진핑 주석의 특사인 양제츠 정치국 위원이 오늘 우리나라를 방문해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회담하고 이어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합니다. 북한의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실현의 과정에서 한국과 중국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다시 주문합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재차 비핵화 천명과 방중은 여러 가지를 기대하게 합니다. 오랜만에 공생과 공영을 위한 한반도 주변국들의 소통이 기대됩니다. 곧 있을 북미대화에서도 한반도 안정을 위한 프로세스가 가동되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종전을 선언하고, 한반도의 영구적 평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남북 당사자와 주변국들의 노력을 진심으로 당부합니다. 국내의 여러 정치세력 또한 그 길에 협력해야 할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노회찬(omychans)

20대 국회의원(창원시 성산구) 정의당 원내대표 진보 정치 최초 3선 의원 &국민사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