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노회찬, "추경예산 편성, 정부의 의지를 높이 평가… 문제해결 및 방향의 적절성 검토할 것"

[보도자료] 김동연 경제부총리 등 추경 관련 노회찬 원내대표 예방, 노회찬 원내대표 인사말






일시 : 2018년 4월 17일 오후 03시 00분
장소 : 본청 223호

한국 경제와 사회를 움직이시는 분들 다 오셨는데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지금 4월 국회가 개점휴업 상태에서 걱정들이 굉장히 많으실 것 같고,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곳곳에서 지금 구조신호가 오고 있는데 정작 민생문제의 해결사가 되어야 할 국회가 바로 응답하지 못하고 내분에 휩싸인 것은 대단히 유감스럽습니다.

그리고 정부 추경안도 저희들이 살펴보고 있습니다만 저는 기본적으로 일자리문제를 민간에서, 시장에서만 해결할 수 있다는 이제 우리시대의 덕목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정부의 역할이 커졌고, 중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정부가 출범 때부터 일자리위원회를 만들고 두 차례에 걸쳐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한 것은 적절성을 떠나서 그 의지를 높이 평가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구체적 내용이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흡족한 것인지, 방향이 올바른 것인지에 대해서는 저희들 나름의 검토의견이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그런 의견들이 잘 수용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고, 국회에서 추경이 빠르게 확정될 수 있도록 저희들이 노력하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