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내방

[보도자료] 노회찬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내방 인사말


(사진 : 뉴시스)



일시 : 2018년 6월 20일 오후 02시 00

장소 본청 239

 

제가 어제 의원총회에서 새 원내대표로 선출되고 첫 인사를 자유한국당으로 왔다이번 지방선거 끝나고 이긴 당은 따로 있는데 주목을 가장 많이 받는 당은 자유한국당이다그만큼 원내 제1야당으로서 자유한국당의 비중이 크고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관심도 많은 게 아닌가 생각한다.

 

김성태 대표와 저는 한 20년 전부터 알던 사이다지난 격동기에 중요한 청문회를 이끌면서 난국을 돌파하는 데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하셨다고 생각한다그런 경륜과 경험이 자유한국당을 정비하는 데도 크게 역할을 하실 것이라고 기대한다.

 

어느 누구도 한 가지 색깔로 우리 사회가 칠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진보만의 세상도 문제가 있는 것이고보수만의 세상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건강한 보수와 합리적인 진보가 서로 비중 있게 견제하고 때로는 손도 잡고 함께 돌파도 하는 성숙한 정치를 우리 국민들이 원하고 있다그렇게 가기 위해서는 여야 관계없이 모든 정당들이 분발과 절실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본다그런 점에서 정의당도 예외는 아니다.

 

앞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빠르게 수습해서 후반기 원구성한반도에 격동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을 대통령 1인에게만 맡길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빠르게 원내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제1야당으로서 굉장히 어깨가 무거울 것이다그 역할을 기대한다.